안녕하세요 웨이입니다. 어제 상황부터 짚어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체크했던 9880 달러의 저항을 받아 9460(바이낸스기준)달러까지 하락이 발생했습니다.
조정파의 익스텐션 비율을 통해 하락목표가를 체크하던 참이었고 9460달러에서 마침 반등이 나와줘서 9540에 매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면 바로 오르는 세상이면 좋겠지만 현실은 과격하게 흔들수록 그 후에 따라오는 움직임이 크게 나옵니다. 새벽 2시 45분즘 9550(바이낸스기준) 리테스트가 있었는데 너무 깊지않게 들어오는 적당한 조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제는 롱포지션은 9630달러 정도는 지지를 해줘야 상황을 낙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굳이 바닥이 아닌 9550선에서라도 진입하신분들은 본인의 의사에 따라 이득을 취할 수 있는 선에서 로스컷을 가져갈 수 있는 입장이 되었기 때문에 마음편히 대응하시면 되겠습니다.
숏포지션은 어제 말씀드린 가격대(9850~9880)에서 진입하신분들은 익절할 기회가 여러차례 있었기 때문에 수량관리를 편하게 가져가실 수 있었을 겁니다. 숏을 진입하시는 분들중에 큰거를 노리시는 분들이 많아보입니다. 너무 하방 원웨이만 보면 도리어 익절할 기회들을 놓치게 될수 있습니다. 로스컷을 어디에 설정해야할지를 더 고민해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注释
9880 확정돌파시 목표가가 크게 상향됩니다만 화면에 굳이 지금 표시하지는 않았습니다. 반대로 9620 확정돌파시 조정폭이 얼마나 될지 가늠하기 힘드며 그때 진행되는 파동의 형태를 보며 가늠해볼 수 있겠습니다.
注释
메인화면에 표시해둔 박스는 피보나치 익스텐션을 기반으로 한 지지저항을 박스로 심플하게 그려둔 것입니다. 위아래 박스가 여러개씩 있으면 난잡해 보일까봐 당장에 필요한 3개만 그려뒀습니다.
그리고 이건 피치포크입니다. 상단과 하단 라인에 피치포크의 0.5 레벨라인이 있습니다. 어느쪽이 먼저 뚫리느냐에 따라서 상황이 달리 해석될 것입니다.
注释
9625를 깬 지점부터 추가조정에 대하여 고려했으며 9625달러 리테스트에 스위칭을 하였습니다. 비트멕스에서 9540 히든 3천만이 뚫렸단 얘기도 나오고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