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준비제도(Fed)가 금리를 인하한 후, 아시아 태평양 시장, 특히 중국 주식 시장이 강력한 반등을 보였습니다. 한편으로는 미국이 수출입 분야에서 중국을 제한한 후, 중국 주식 시장이 일본 니케이와 뭄바이 지수에 비해 저조한 성과를 보였고,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 정부가 최근 은행의 지급준비율을 인하하여 미국의 금리 인하 이후 중국 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 시장의 유동성이 증가하면 다양한 자산에 유리할 수 있지만, 암호화폐 거래에서는 미국 시장이 여전히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은 일정 정도 폐쇄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국 주식 시장의 성과는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최근 BTC ETF의 안정적인 성과에서도 입증됩니다.
지난 금요일 발표된 비농업 고용 데이터는 큰 변화를 가져오지 않았기 때문에 시장은 경기 침체나 인플레이션 회복으로의 결론을 내리지 않을 것이며, 경제는 여전히 연방준비제도의 통제 아래에 있습니다. 이번 주 발표될 CPI 데이터는 이 점을 다시 한번 확인해 줄 것입니다. 만약 CPI 데이터가 예상치와 크게 다르지 않다면, 시장은 여전히 상승세가 우세할 것입니다.
BTC의 하락세에 비해 ETH는 더 강합니다. 그래서 지난주 ETH는 더 큰 하락폭을 보였고, 반등은 매우 약했습니다. ME 지표를 보면, 노란색 하락 영역이 더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BTC와 마찬가지로, 지난주 고래의 ETH 참여도는 낮았습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우리는 이번 주 ETH가 계속해서 변동할 가능성이 높으며, 하락 가능성이 상승 가능성보다 크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기존 저항 수준인 2,800과 지지 수준인 2,100을 유지합니다.
면책 조항: 스크립트의 어떠한 내용도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 스크립트는 시장 상황을 객관적으로 설명하기 위한 것으로, 어떠한 암호화폐 판매 제안 또는 구매 초대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 스크립트에 포함된 정보를 기반으로 내린 어떠한 결정도 귀하가 전적으로 책임져야 합니다. 이미 진행되거나 진행될 투자는 귀하의 재정 상황과 목표에 따라 독립적으로 분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