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 입니다.
[들어가기 전에]
저 (MBY_lab)는 트레이딩 뷰 에서 활동하는 닉네임이 이것 하나뿐 입니다.
또는 직원 계정 한 두개가 있습니다만, 철저히 제 신분을 노출하고 있지 않고 활동합니다.
이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적 분석에 대해]
기술적 분석은 "지표"를 통해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편적으로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갖고 계시는 "후행성" 지표기 때문에 앞으로의 움직임과는 별개 - 라는 것은 기술적 분석과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기술적 분석, Technical Analysis 는 "통계학" 이며, "금융공학" 이 기반이 되어야 하는 상당히 심오한 분석방법 입니다.
지표가 후행성..? 이는 종가 (Close) 를 기준으로 한 지표에 해당되는 문제이며, 설령 종가마감을 기준으로 로직이 구성되어 있더라도, 과거 결과값에 따른 미래 예측 불가- 이론은 "모든 통계학"을 부정하는 발언임을 인지 하셔야겠습니다.
* 이 생각은 강요가 아니라, 순전히 제 생각을 적은 것 뿐입니다.
[1. 이동평균선 관점]
아이디어에 보여지는 이동평균선은 로그함수를 기반으로 소숫점 자리의 노이즈 값을 지운 이평선 입니다.
초록색 = 단기 파란색 = 중기 검정색 = 장기 이평선을 뜻하며, 단기 이동평균선이 중기, 장기 이동평균선을 뚫고 올라가느냐, (수렴) 뚫고 내려가느냐 (확산)에 따른 주가 상승 가능성과 하락 가능성 관점에서
먼저, 이동평균선 배열은 위에서 부터 단기 = 중기 = 장기 이동평균선 순서이며,
주가가 급등하기 전 나타난 수렴은 단기-장기 이동평균선의 골든 크로스 였습니다.